반응형

2021/06/05 3

모범시민 (2009) 바닷물 같은 영화

무슨 생각이었는지 모범시민 감독판 블루레이를 다시 꺼내봤다. 아, 답답하다. 패기 넘치고 스릴 넘치게 구성된 전반부와 엉성하고 힘이 빠지는 후반부. 모범시민의 영화적 완성도는 극과 극을 달린다. 스파이들조차 존경하는 컨설턴트가 짜 놓았다는 트랩의 수준이 참담한 수준이라는 게 제일 문제. 10년 동안 법률 공부도 상당히 했다는 설정도 전개에 그다지 써먹질 않은 탓에 머리를 굴려볼 구석조차 별로 없다. 심지어는 메인 빌런이 정의롭기라도 한 것처럼 엔딩의 한 축을 장식하고 있으니 기가 찰 따름. 사실, 이건 이미 모범시민을 여러 차례 감상한 뒤라 명백하게 기억하고 있는 바이다. 그럼에도 이 영화를 계속 보게 되는 이유는 압도적인 전반부 때문. 자비 따윈 어디에도 없는 다크 히어로 그 자체의 주인공이 특정 조건..

영화/리뷰 2021.06.05

서약함 쉬뤄한, 필름이 무척 잘 어울리는 일상

아직 서약함이 될지 쉬뤄한이 될지 정해지지 않았을 만큼 신인이지만, 역시 쉬뤄한이라는 타이핑하기 어려운 글자보다는 서약함으로 정해질 것 같다. 언제나 중국 연예인은 부르기 쉬운 쪽으로 불리게 마련이니까. 그러나 난 그냥 쉬뤄한으로 적는다. 서약함하면 자꾸 '서약'을 넣어둔 '함'이 떠올라서 이상하기 때문이다. 어쨌든 최근 계속 핫하게 이름이 언급되고 있는 쉬뤄한이 근황 사진을 올렸다. 중국에서는 드물게 속쌍꺼풀과 단아한 이목구비를 자랑하는 쉬뤄한은 그 분위기만큼이나 필름과 잘 어울린다. 쉬뤄한을 계속해서 필름으로 찍어 올리는 소속사가 일을 참 잘하는 거랄까. 아래로 쉬뤄한(서약함, 徐若晗)의 웨이보에 올라온 근황 사진들.

중국 연예인 2021.06.05

영화 베테랑 (2015) 한정판 블루레이 언박싱 오픈 케이스

정말 좋아하는 영화기도 하고, 한정판 퀄리티도 참 잘 나와서 기분 좋게 구매할 수 있었던 베테랑 블루레이. 지금도 회자되는 명대사를 보면 베테랑이 얼마나 강렬한 생명력을 지녔는지 알 수 있다. 류승완 감독은 친일로 몰려서 욕을 잔뜩 먹더니 무려 4년이나 걸려 모가디슈란 작품으로 돌아온다. 올여름 개봉 예정이라고 한다. 과연 베테랑 못지않은 훌륭한 작품이 나와줄지 기대해본다. 아래로 베테랑 한정판 블루레이의 언박싱 오픈 케이스. 참 예쁘게 잘 나왔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