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4/21 3

골체미의 디리러바 유쿠년도발표회, 중국 연예계 이대로 괜찮나?

최근 갈수록 살이 빠져가던 디리러바가 이젠 정말 선을 넘었다. 본래부터 활동기 케이팝 걸그룹 수준의 마름을 자랑했지만, 이번 유쿠년도발표회의 모습은 골체미의 표준을 제시한다. 아니, 골체미라는 표현도 어울리지 않는다. 우리나라에서 골체미라는 말을 농담삼아 쓰던 시절에 언급되던 연예인은 지금 중국 연예인들의 표준 수준에 불과했다. 디리러바는 그 표준을 넘어서 정말 뼈만 남은 상태이므로 이건 골체미라 부를 수도 없는 수준이다. 이 정도면 분명히 팬들이 걱정해야 맞는데 중국팬들이 어떻게 하고 있는지 모르겠다. 몸이 아픈 건 아닌지, 혹은 무슨 스트레스를 잔뜩 받은 일이 있는지에 대해 진지하게 토론을 해야 할 지경이니까. 중국애 걱정해서 뭐하냐 싶다가도 디리러바는 또 위구르족이라서 마음이 복잡해진다. 예전부터 ..

중국 연예인 2021.04.21

중국 자본 OTT '아이치이'의 낚시 떡밥이 된 한국

넷플릭스와 디즈니 플러스가 세계를 점령해가는 가운데에 중국의 OTT도 힘을 내고 있다. 중국은 어떻게든 동남아에서 자국의 드라마를 성공시키기 위해 한국 드라마를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다. 특히 아이치이의 약진이 돋보이는데, 아이치이는 한국 드라마 해외 판권을 대거 구매해서 외국에 서비스하고 있으며, 경제적으로 힘겨운 동남아시아 쪽에선 넷플릭스보다 훨씬 저렴한 아이치이에 사람이 조금씩 몰리고 있다. 또한, 동남아에 진출시켰거나 예정인 중국 자본의 OTT는 아이치이만이 아니라고 한다. 몇몇 중국 방송사는 유튜브에 외국어 자막과 함께 자사의 방송을 올리기까지 한다. 한국 드라마, 저렴한 가격으로 동남아시아를 공략하는 중국은 그렇게 유입된 이들을 중국 드라마와 영화로 끌어들이는데 전력을 다하고 있다. 실제로 최..

이슈와 일상 2021.04.21

하찮게 팬사랑 뽐내는 (여자)아이들 미연

현재 (여자)아이들에서 실질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유일한 멤버인 미연이 퇴근길에서 팬들에게 인사하는 직찍이 올라왔다. 워낙 미모로 유명하고 익숙하다보니 마스크 너머로 예쁨이 느껴지는 듯하다. 이날 미연의 안경, 빵모자, 코트 스타일링은 팬들의 마음을 크게 들었다 놨다 해서 이곳저곳에 화제였다던가. 개인적으론 미연의 저 하찮음이 귀엽다. 팬들한테 반갑게 인사하느라 마스크 탓에 삐뚤어진 안경을 고쳐쓸 생각도 못하고 인사하는 망가짐. 아마 미연이 대단한 인기를 누리는 건 저런 갭이 있기 때문은 아닐는지. 아래로 네이버 나우 퇴근길의 조미연 홈마 직찍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