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1/26 3

무협드라마 [유비] 속 귀여운 주결경 저우제충

아이오아이, 프리스틴으로 한국에서도 인기가 많았던 주결경(周洁琼, 저우제충)이 유비라는 무협에 출연한다고 한다. 주인공은 주결경이 아닌 조려영. 남자 주인공인 왕이보는 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고, 조려영은 선협물 폭풍의 말엽에 후발주자 중에선 가장 임팩트 있는 성적을 남겼던 그 조려영 맞다. 그렇다고 주결경이 비중 없는 배역은 아닐 것이다. 아직은 신인급에 해당하긴해도 주결경 역시 중국에서 상당한 인기를 누리고 있다더라. 아시다시피 주결경은 항미원조까지 기념하면서 한국을 완벽하게 손절했다. 주결경이 다시 한국에 올 일도 없고, 오더라도 우리가 반길 일도 없으니 그냥 중국 연예인 취급을 하면 되겠다. 중국 연예인들의 극단적인 다이어트 열풍에 주결경 역시 참여했고, 그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닐 텐데, 잘..

중국 연예인 2021.01.26

인민의 행복을 외치는 '위구르족' 디리러바

위구르족 출신 여자 연예인의 쌍두마차로 구리나자와 디리러바(迪丽热巴, 적려열파)를 꼽고, 그 중 디리러바는 젊은 세대에게 엄청난 영향을 끼치는 셀럽이다. 그런데 아시다시피 위구르는 여전히 고통받는 지역으로, 중국의 세뇌 작업이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디리러바는 우루무치시에서 태어나 자기 고향에서 일어난 2009년 유혈 시위를 생생하게 기억하고 있을 나이다. 당시 우루무치는 '독립'이 아니라 '차별 반대' 시위를 벌였음에도 피를 봐야 했고, 이는 위구르인들의 기억 속에 상당한 상처로 남아 있다. 그런 위구르의 디리러바가 중국 관영 신문의 방송에 나와서 인민의 행복을 이야기하고 있다. 무슨 내용인지 구체적으로 보진 않았고, 중국어도 불가능하지만 대충 감은 잡힌다. 이 위화감은 정말이지 적응할 래야 적응할 수..

중국 연예인 2021.01.26

1위하고 신난 (여자)아이들 미연의 얼굴이 복지

무대에서 멋쁨 돋는 모습 보다가 무대 뒤에서 천연 끝판왕인 미연을 보고 있노라면, 이게 정말 같은 사람이 맞나 싶을 때가 있다. (여자)아이들 미연의 얼굴이 두 가지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걸 매일 확인할 수 있으니 이게 복지가 아니면 뭐겠나. (여자)아이들의 대박을 축하하며 오늘도 인스타그램과 트위터에 올라온 사진을 짜깁기해서 올려본다. 그나저나 아이즈원 빨리 컴백해야 이 공허감에서 벗어날 수 있을 텐데. 피곤한 시기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