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아이즈원이 걸그룹 초동 1위를 기록했습니다. 블랙핑크가 아니면 깰 수 없을 거라 여겼던 초동 1위의 벽을 깨면서 사람들이 아이즈원을 다시 보고 있어요. 설마 이 정도로 팬덤을 쌓았을 거라 생각을 못 했던 거겠죠. 처음 9만 장을 넘었을 땐 중국과 동남아 팬이 늘어난 게 보였던 터라 그쪽의 힘이려니 했는데, 13만 장을 넘기면서 한국에도 새로 유입된 팬이 많이 있다는 걸 확인할 수 있었어요.
2.
이번에도 아이즈원의 신기록을 위해서 팬덤의 원기옥 모으기가 있었는데, 이 원기옥 역시 데뷔 앨범보다 더 많이 모였어요. 총판은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일단 초동만 보면 확실히 늘어났습니다.
3.
아이즈원의 기록에 사람들이 놀란 덕분인지 음원 순위도 드물게 올라갔어요. 아이즈원의 음원은 출근 시간, 점심 시간, 퇴근 후 12시까지 오르고 그 외 시간대엔 떨어지는 경향이 있는데, 초동 1위 소식이 들린 날과 다음 날엔 대체로 상승세를 탔었죠. 뭐, 어차피 아무 의미도 없는 실시간 차트입니다만, 그래도 기분 좋은 건 좋은 거니까.
4.
이렇게 행복한 소식이 들리던 와중에 미야와키 사쿠라의 악개팬들이 이채연을 상대로 희대의 병크를 터트렸더군요. 너무 음습해서 무슨 일이 있었는지는 언급 안 할 게요. 모르는 분들은 그냥 모르는 채로 넘어가면 될 일이니. 좋은 것만 보고 삽시다. 이건 아는 분들께 하는 얘기. 이 악개팬들을 차단하고 적당히 넘어가면 안 돼요. '쟤네도 팬인데'하면서 넘어갔다간 큰일나요. 악개는 전염됩니다. 저 사쿠라의 악개들 중 일부는 이미 데뷔 이전부터 분위기가 이상해서 한 번 두들겨 패서 눌러놓고 들어갔던 애들인데, 슬그머니 고개 다시 쳐드는 거 보니까 소름이 다 끼치네요. 쟤넨 트윗 계정 비활성화해놓고 다른 계정 파서 다시 저 X랄 할 애들이에요.
5.
사쿠라 악개들이 저지른 짓에 사쿠라의 다른 팬들이 식겁해서 이채연과 그녀의 팬들에게 대리 사과하고 난리 났던데, 목소리 큰 소수가 악개팬이면 기분 X 같고 팬질하기 싫어지죠. 여기서 저것들을 두들겨서 다시는 못 하게 함으로써 사방에 공지를 해야 합니다.
"아이즈원의 팬덤은 악개 안 받으니까 두들겨 맞기 싫으면 기어나오지 마라."
이전에 관련된 글을 쓴 적이 있었죠. 악개팬은 전염병과 같은 존재라서 전염되고, 악성 종양과 같아서 팬덤 전체로 번집니다. 결국엔 팬덤뿐 아니라 멤버에게도 악영향을 끼칩니다.
6.
몸을 철저하게 단련하고, 무술을 익히고, 총기 다루는 기술을 익힘으로써 외부의 공격엔 어느 정도 맞설 수 있어요. 그러나 신체 내부에서 시작되는 질병은 보이지 않고 점점 번져가기 때문에 그런 거로 맞설 수가 없어요. 그래서 건강 검진을 하면서 미리 싹을 자르려고 노력하는 거지요. 팬덤도 똑같아요. 차단하고 무시한다고 있는 병이 사라지던가요? 오히려 점점 커지죠. 감시하고 다시는 고개 못 내밀게 주의해야 합니다.
7.
이채연은 미야와키 사쿠라의 팬들에겐 고마운 멤버입니다. 미야와키 사쿠라 역시 이채연의 팬들에게 고마운 멤버고요. 그래서 꾸챈이라는 유명한 관계성 팬덤도 생겨난 건데, 그 꼴이 아니꼬왔나 봅니다. 그냥 악개짓도 아니고 이채연을 건드렸다는 것에서 저들의 음습함을 알 수 있어요. 이참에 얼마 전 발각된 사생팬들까지 묶여서 아작을 내야 합니다.
2019/04/04 - [케이팝 걸그룹/아이즈원] - 아이즈원 팬덤은 악개팬의 전염을 막아야 한다
2019/02/11 - [케이팝 걸그룹/아이즈원] - 아이즈원도 개인팬 기조는 위험할 수 있다
다른 의견이나 읽어 볼 만한 글: https://m.blog.naver.com/nwowolf/2215016218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