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걸그룹/아이즈원

공내에서 야부키 나코와 부딪힐 뻔한 홈마는 누구

즈라더 2019. 5. 24. 00:00

 외부에서 공격하는 안티들, 내부에서 악개짓하다 걸려서 다른 팬들에게 쳐맞은 것들에 사생팬까지. 외우내환 꼴이 되어서 꽤나 고생했던 아이즈원. 그런데 그보다도 전부터 논란이 되었던 문제가 아직도 해결이 안 난 모양입니다. 공내 사진을 찍고 팬싸인회 등에서 행패부리던 직찍러, 그러니까 네임드 홈마들이 '패거리'를 이뤄서 이래저래 고통을 줬었거든요. 전 그 문제가 나름 해결이 났고, 그 홈마들이 더는 그런 사진을 안 찍게된 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라 오히려 더 심해졌더군요. 그리고 이 영상이 나오면서 그간 감춰졌던 것들이 싹 드러났어요.





본문과 아무 관계 없는 사진


 이 영상 덕분에 공내 사진을 찍는 홈마들을 저격하는 글이 여럿 올라왔는데, 이게 보통 문제가 아니었습니다. 


 아이즈원은 팬덤 차원에서 데뷔 초기에 공내 찍는 홈마들을 거르기로 하고 몇 차례 싸움을 거친 끝에 '더는 공내 사진을 안 찍겠다'고 반성하는 일부 홈마와 끝까지 공내 사진을 찍는 홈마로 갈라져서 일종의 '블랙 리스트'까지 작성되었었는데, 최근 팬덤이 급속도로 커지고 홈마의 숫자도 엄청 늘어나면서 모르는 사이 공내 사진을 찍는 애들도 덩달아 늘어났더라고요. <결국, DC 아이즈원츄 갤러리와 더쿠 아이즈원 카테고리 등이 이들을 색출해내고 있지만, 팬덤이 워낙 큰 데다 걸그룹 덕질을 처음하는 사람이 워낙 많아서 거르기 어려운 모양.


 아마 그간 제가 퍼온 사진들도 대부분 공내 찍는 홈마의 사진일 겁니다. 공내 찍은 적이 있나 없나 뒤져가면서 사진을 퍼오진 않았거든요. 공내 사진도 몇번 퍼온 적이 있는데, 그 때는 저게 공내인 줄 몰랐기 때문이었고. 덕분에 꽤나 배신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얘네들 뒷계정 파보니까 악개 성향까지 있더라고요. 평상시 커뮤니티에서 무슨 짓을 하고 있을지 눈에 훤합니다.


 앞으론 사진 퍼오기 전에 공내 홈마인지 검색부터 해보고 퍼와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