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 사람들의 눈은 역시 정말 다양하다. 쥐징이(국정의)의 저 드레스를 보고 이상하다고 느꼈던 내가 소수인지, 아니면 쥐징이의 드레스를 보고 감탄을 한 다른 사람들이 소수인지 모르겠지만, 어쨌든 쥐징이의 <동방풍운방> 드레스 자태와 무대가 여러모로 화제였다. 쥐징이의 사랑스러운 목소리에 감탄하고 가녀림에 감탄하고 군대식 인사를 할 때 드러난 겨드랑이에 감탄하고 있었다. (맞다. 저쪽에도 한국처럼 겨드랑이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은근히 많더라. 도무지 이해가 안 가는 취향이지만 존중한다.)
솔직히 난 드레스와 갑작스레 추워진 날씨가 쥐징이의 미모를 깎아먹었다고 생각하는데, 그딴 거 모르겠고 일단 X나 예쁘다고 하는 사람이 잔뜩 보였다. 뭐, 쥐징이가 미친 듯이 예쁜 건 사실이니 나도 그 분위기에 동참해볼까 하다가 중국어를 전혀 모른다는 사실에 낙담. 그런데 그렇다고 해서 연예인 때문에 중국어를 공부할 순 없잖아?
아래로 쥐징이의 <동방풍운방> 비하인드 고화질 사진과 무대 영상.
쥐징이의 무대 영상은 아무래도 SNH48 시절의 노래이거나 쥐징이가 솔로 활동을 갓 시작했던 시절의 노래 같다. 적당히 촌스럽고, 적당히 유치하다. 그게 아니라면 나이 서른이 다 되는 지금 시점에 저런 노래를 내놓았다는 얘기니 소속사가 많이 반성을 해야 하지 않을까. 굳이 무대 영상을 보는 걸 권하진 않겠다. 썸네일의 의상만 봐도 왜 그런지 알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
그나저나 추위에 눈이 작아진 쥐징이가 왜 이렇게 귀여운지 모르겠다. 이런 것들마저 귀여우면 답이 없다. 내도 쥐징이에게 보통 깊게 빠진 게 아닌 모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