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레이 시장의 전성기. 한참 레퍼런스 타이틀이 폭발적인 기세로 쏟아져 나오던 시기. 화면비는 변하지 않지만 생생한 화질로 반겨주던 아이맥스 시퀀스 등등.
<스타트렉 다크니스> 블루레이를 꺼내들 때마다 느끼는 감정은 그런 것들이다. 이제 다시 돌아오지 않을 블루레이 매체의 전성기에 대한 그리움. OTT 시장으로 완전히 전환되어서 성장 가능성이 제로가 되어버린 현시점에서 어쩔 수 없이 찾아오는 감정이다. 다른 나라는 성장 가능성이 제로가 된 수준이겠지만, 한국에서는 시장의 소멸 가능성을 이야기하는 수준이니 더더욱 그렇다.
<스타트렉 다크니스> 블루레이의 평범한 외견을 보면서 잠시 상념에 빠졌다. 이 당시에도 스틸북이나 한정판 마케팅은 분명히 존재했지만 이렇게(?) 내놓아도 팔리긴 잘 팔렸다. 어쩌면 가장 보편적이고 깔끔한 디자인일지도 모른다. 개개로 보면 어떨지 몰라도 모아놓으면 아주 깔끔하게 아름다웠을 것이 분명한 디자인. 블루레이의 전성기였기 때문에 담담하게 내놓을 수 있었던 그런 디자인이다.
아래로 <스타트렉 다크니스> 블루레이 오픈 케이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