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연예인

오우양나나 3th 앨범 [NANA III] 사진과 무명랑조 노래 영상

즈라더 2021. 4. 29. 06:00

 앨범이라고 말은 했지만, 중국에 앨범이 유통되기는 하는지 모르겠다. 지금까지 내가 봐온 중국 가수들은 대부분 온라인 다운로드 형식으로 앨범을 냈기 때문이다. 어쨌든 오우양나나가 이번에 세 번째 팝앨범을 내놓았다. 첼로 앨범까지 포함하면 몇 개 더 되는 모양인데, 그거까지는 관심이 없다. 첼로 앨범 시절 오우양나나는 그냥 완전히 애기라 유아 첼로 전집 같은 느낌마저도 들어서 약간 당황하기도. (사실, 고등학생이었으니 애기가 맞다)

 

 이번에 오우양나나가 내놓은 앨범을 살짝 들어봤다. 음, 그다지 노래 실력이 좋은 편은 아니다. 대신 중국어 성조 자체가 팝음악도 팝음악이 아닌 것처럼 만드는 경향이 있는데, 그런 느낌이 거의 보이지 않았다는 게 그나마 마음에 들더라. 이건 대만 발음이 보통화와 약간 달라서 어느 정도 조절이 가능하다는 점도 있겠고, 오우양나나는 영어에 능숙해서 성조를 재주껏 맞춰갈 수 있다. 

 

 아래로 오우양나나(歐陽娜娜, 구양나나) NANA III 사진들과 無名浪潮 무명랑조 노래 영상이다.

 

조금 이상하게 느껴질지 모르겠는데, 오우양나나의 앨범 컨셉은 항상 중국보단 일본의 영향이 짙다
요건 비하인드 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