케이팝 걸그룹/아이즈원

아이즈원 ONEIRIC DIARY 티저 사진 초고화질 망라

즈라더 2020. 6. 11. 00:00

 지난 번에 올린 사진들에 이 포스팅을 더하면 아이즈원 <ONEIRIC DIARY>의 티저 사진을 전부 모은 게 된다. 아이즈원의 트랙리스트와 하이라이트 메들리 역시 공개되어서 이야기를 해볼까한다.


 티저 사진의 반응은 전반적으로 좋은 편. 처음 공개된 게 지나치게 별로라서 이후 사진들이 상대적으로 낫게 느껴진 것일 수도 있지만, 어쨌든 현시점에서 반응이 나쁘지 않은 건 사실이다. 특히 마지막에 공개된 이모티콘 포함 사진들은 반응이 아주 좋았다.





 한편, 하이라이트 메들리는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냈다. 수록곡까지 모자랄 것 없이 알차다는 반응에 일본인 멤버들이 작사, 번안에 참여한 <환상동화>와 <회전목마>는 누가 들어도 두 곡이 활동곡임을 알 수 있는 퀄리티. 앨범 트레일러에 들어갔던 노래는 많은 사람의 예상과 마찬가지로 타이틀곡이 아닌 <WELCOME>이란 노래였다. 활동곡일 것으로 보이는 <환상동화>와 <회전목마>는 전형적인 아이즈원 스타일의 음악으로, 한성수 PD가 빠지긴했어도 그가 정립해놓은 아이즈원의 스타일을 버리지 않겠다는 생각인 모양이다. 


 아이즈원 안티들은 처음엔 '걸그룹은 다 한다는 청량으로 가는 거 보니까 볼짱 다 봤다'는 반응을 보이다가 하이라이트 메들리가 공개되자 '한 번은 청량으로 가야 하는 거 아니냐. 여름인데 청량을 안 하다니 망했다.'라는 반응을 보였다. 웃어보자.





 트랙리스트를 살펴보면 작곡에 권은비, 작사에 아이즈원 전원이 참여한 <With*One>이 눈에 띈다. 아무래도 팬송인 모양이다. 가사가 몹시 궁금해지는 타이밍. 지난 정규 앨범과 달리 작곡에 참여한 건 권은비 한 사람뿐인 듯하고, 전원 작사를 제외한 작사 참여자는 일본인 멤버 셋이 전부. 참여율이 조금 낮은 듯하지만, 작곡과 작사 공부를 위해 숙소에 기계를 들여놓았다고 하니 다음 앨범에선 참여율이 올라가지 않을까.



 아래로 티저 사진들 초고화질. 클릭하면 아주 커진다.